안동대학교 기획처 전략평가본부
IR센터
IR center is a research center that is jointly funded by the Andong national university
2021 재학생 학부교육 실태조사(K-NSSE) 참여 협조 요청
안녕하십니까1. 우리대학은 학부교육 실태 설문조사를 통해 대학교육의 질 제고를 위한 정책방안 모색을 위해 '2021년재학생 학부교육 실태 설문조사(K-NSSE)'에 참여하고 있습니다.이에많은학생들의 참여를부탁드립니다. 2. 아래 URL을 클릭하시어 설문 응답을 부탁드립니다.(소요시간: 약 15분 내외) 1) 설문참여: https://ko.surveymonkey.com/r/ANDONGKNSSE212) 설문마감: ~2021.10. 8.(금)3. 문의 및 담당: 기획과 이선엽(내선, 6871)감사합니다.
[창의융합학부 1학년] 2021학년도 학과별 전공기초교양트랙 교과목 및 핵심역량 연계비율 안내
[창의융합학부 1학년 재학생을 위한 안내]제목: 2021학년도 학과별 전공기초교양트랙 교과목 및 핵심역량 연계비율 안내IR센터에서 창의융합학부 진로 및 역량관리 지원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2021학년도 학과별 전공기초 교양트랙 교과목을 핵심역량 연계비율과 함께 안내드리니진로 및 전공학습 준비와 2학기 수강신청 시 참고자료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.<활용 예시> 1학년 학생이 잠정적으로 결정한 전공 학과에 대한 전공기초 교양트랙 교과목과 1학기때 본인이 이수한 교과목을 비교해 보고2학기에 이수할 필요가 있는 교과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 즉, 전공선택을 희망하는 학과의 1학년 학생들이 이수하고 있을 전공기초 교과목을 확인 및 수강함으로써 진로 및 전공학습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. *단, 무엇보다 관련 학과의 진로전담교수님과 직접 상담하는 것을 최우선으로 권장드립니다.^^ * 대학의 교양 교과목은 ANU 핵심역량(인성, 자기주도, 실무, 전문, 소통, 창의, 융합, 글로컬) 고취를 목표로 합니다.
2018~2020년 학생 성과(K-NSSE) 변화 및 영향요인 탐색 결과 안내
제목: 2018~2020년 학생 성과(K-NSSE) 변화 및 영향요인 탐색 결과 안내2018~2020년 학생 성과(K-NSSE) 변화 및 영향요인 탐색 결과 보고서를 첨부파일과 같이 안내드리니,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학생 지도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담당 및 문의: IR센터(820-6870)
2021-11-18
2021학년도 ANU 핵심역량 진단결과 분석
제목: 2021학년도 ANU 핵심역량 진단 결과 분석2021학년도 재학생 ANU 핵심역량 진단 결과 분석 보고서를 첨부파일과 같이 안내드리니, 학생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학생 지도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담당 및 문의: IR센터 (820-6870)
2021-07-08
ANU 핵심역량 및 하위역량의 정의
ANU 핵심역량 및 하위역량의 정의 1. 인성: 자신의 가치를 찾고 사회문화를 포용할 수 있는 역량(구체적 정의: 자신의 사고와 행동을 되돌아보고 탐색함으로써 진정한 자아를 탐구하고 도덕적인 사고와 행동을 할 수 있는 능력) 1-1) 자기성찰: 자신의 사고와 행동에 대한 탐색을 통해 더 나은 모습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능력 1-2) 윤리의식: 도덕적으로 올바르게 사고하고 도덕적인 행동을 효과적으로 일관성 있게 수행하기 위한 능력2. 자기주도: 스스로 배움을 관리하며 미래를 개척할 수 있는 역량(구체적 정의: 자신의 능력과 적성을 종합하여 가치를 부여하고, 사회적 존재로서 자신의 목표 성취를 위해 자신을 관리·통제하며, 이에 필요한 역량을 개발할 수 있는 능력) 2-1) 자기관리: 목표 달성을 위해 행동과 정서, 습관을 조절하고 관리하는 능력 2-2) 추진력과 도전정신: 변화와 새로운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처해나가는 능력3. 실무: 기초학문과 전문지식을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(구체적 정의: 직무수행에 필요한 자원, 정보, 기술을 확인 후 이를 다양한 매체와 방법을 통해 수집·분석하고, 분석한 내용을 활용 목적에 맞게 적절히 선택하여 ...
2021-06-02
2020학년도 핵심역량 기반 교과/비교과 교육과정 성과 분석 결과보고서
2020학년도 핵심역량 기반 교과/비교과 교육과정 성과 분석 결과보고서(2021.04.30.)
2021-05-26
2019학년도 핵심역량 기반 교과/비교과 교육과정 성과 분석
2019학년도 핵심역량 기반 교과/비교과 교육과정 성과 분석<주요내용> 가. 2019학년도 ANU 핵심역량 기반 교과(교양)/비교과 교육과정 운영 현황 1) 8대 핵심역량별 교과/비교과 개설 및 참여실적 2) 최근 3년간 비교과 운영실적 비교 3) 핵심역량 중요도와 운영실적 비교 나. 교육성과 및 만족도 변화 1) 비교과 교육과정 참가자의 핵심역량 변화 2) 재학생/졸업생 핵심역량 인지도 및 만족도 변화 3) 졸업예정자가 인식하는 대학교육을 통한 능력 변화 4) 학생 관련 주요지표 변화
2020-06-29
2020 ANU 핵심역량 진단검사 분석 결과 및 개선 의견 안내
대학 성과관리와 교육 질 제고를 위하여 실시한 2020학년도 재학생의 ANU 핵심역량 진단검사의 분석 결과 및 개선 의견을 안내드립니다. -분석방법: ANU핵심역량 진단 및 응답자 특성별(성별, 학년, 단과대학) 평균값 비교-주요내용: 성별, 학년, 단과대학별 우선적 함양 및 교육 확대를 위한 개선 시사점 도출
2020-06-08
2020 ANU 핵심역량 중요도 설문조사 결과 분석
대학 성과관리 및 교육 제고의 일환으로 ANU 핵심역량 중요도 설문조사 분석 결과를 안내합니다. -주요내용: 교육수요자가 공통적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ANU 핵심역량은 인성, 실무, 전문, 창의, 자기주도, 소통, 창의로 해당 역량을 함양하기 위한 비교과 프로그램 확대 운영 고려
2019학년도 학생 역량 진단을 통한 교육성과 분석 및 개선 방안
2019학년도 학생 역량 진단을 통한 교육성과 분석 및 개선 방안<요약>■ 우선적 함양이 필요한 ANU 핵심역량 - 하위권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난이도 '중하' 수준의 글로컬(글로벌능력, 공동체시민성) 지원 프로그램 확대 시행 검토 - 인문 계열 대상 실무(지적도구활용, 진로설계), 창의(문제발견능력, 창의적 문제해결), 소통(정보이해 및 표현능력, 협력) 역량 지원 강화 필요 - 자연 계열 대상 융합(경험개방성, 혁신적 사고), 소통(정보이해 및 표현능력, 협력) 역량 지원 강화 필요■ 사회 요구 반영과 직업(기초)역량 함양을 위한 역량 강화 - 의사소통 역량이 가장 미흡하므로, 의사소통(적극적 경청과 이해, 효과적인 의사전달 능력, 토론과 조정능력) 수행능력 함양을 위한 프로그램 확대 필요 - 특히, 효과적 의사전달(말하기) 능력 함양을 위한 최우선 지원■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분석과 학생지원을 위한 진단검사 참여 활성화 방안 마련 필요■ 학생 역량 통합관리 및 학생지원 체계 구축을 위한 시스템 고도화
2020-06-03
2021 대학혁신역량 진단(UICA) 결과 안내
제목: 2021 대학혁신역량 진단(UICA) 결과 안내대학교육 성과 관리 및 질 제고를 위하여 2021 대학혁신역량 진단(UICA)를 시행함에 따라 관련 결과를 붙임과 같이 안내드립니다. 또한, 자체적으로 대학혁신역량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여 안내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 조사대상: 전체 교직원- 조사기간: 2021. 9. 6. ~ 10. 15.- 조사방법: 웹기반 설문조사- 참여인원: 108명
2022-02-23
2021 학부교육 실태조사(K-NSSE) 결과 안내
2021 학부교육 실태조사(K-NSSE) 결과 안내IR센터에서는 대학교육 성과관리 및 질 제고를 위하여 2021 학부교육 실태조사(K-NSSE)를 시행함에 따라 결과보고서를 붙임과 같이 안내드립니다. 또한, 자체적으로 응답자 특성별 평균차 분석 등 학부교육 및 학생지원 개선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여 붙임과 같이 안내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 조사대상: 학부 재학생- 조사기간: 2021.9.6.~10.15.- 조사방법 및 참여인원: 웹기반 설문조사, 358명
2022-02-17
[공지] 2022학년도 주요업무 보고 관련 설문조사 참고자료
[공지] 2022학년도 주요업무 보고 관련 설문조사 참고자료1. 2020 교육만족도 조사(재학생, 졸업생, 교원, 산업체, 지자체)2. 2020 신입생 실태조사3. 2020 졸업예정자 의견조사4. 2020 학부교육 실태조사(K-NSSE)5. 2020 캠퍼스 학습환경 진단(UICA)6. 2020 교육만족도 및 설문결과에 따른 2021학년도 부서별 개선현황 중간점검 결과
2022-01-17
2020 대학혁신역량 진단(UICA) 결과 안내
제목: 2020 대학혁신역량 진단(UICA) 결과 안내대학교육 성과 관리 및 질 제고를 위하여 2020 대학혁신역량 진단(UICA)를 시행함에 따라 관련 결과를 붙임과 같이 안내드립니다. 또한, 자체적으로 대학혁신역량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개선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여 안내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 조사대상: 전체 교직원- 조사기간: 2020. 9. 7. ~ 2020.10.23.- 조사방법: 웹기반 설문조사- 참여인원: 112명
2021-05-27
2020 학부교육 실태조사(K-NSSE) 결과 안내
2020 학부교육 실태조사(K-NSSE) 결과 안내IR센터에서는 대학 교육 성과 관리 및 질 제고를 위하여 2020 학부교육 실태조사(K-NSSE)를 시행함에 따라 결과 보고서를 붙임과 같이 안내드립니다. 또한, 자체적으로 응답자 특성별 평균차 분석 등 학부교육 및 학생지원 개선을 위한 시사점을 도출하여 붙임과 같이 안내드리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 -조사대상: 학부 재학생-조사기간: 2020. 9. 7. ~ 2020. 10. 23.-조사방법 및 참여인원: 웹기반 설문조사, 526명
2020학년도 교육 만족도 및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한 2021학년도 개선 방안 안내
2020학년도 교육 만족도 및 설문조사 결과를 활용한 2021학년도 개선 방안 안내(소책자)